본문으로 바로가기

 

서울특별시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(이사장 이광구 우리은행장)과 공동협력하여 서울 소재 초···대학교 및 대안학교에 재학 중인 다문화 자녀와 대학·전문대, 방송통신대, 사이버대학에 재학 중인 결혼이민자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.

 

서울시 전형으로 선발되는 장학생은 총 235명으로 교육 과정 및 다문화 자녀와 결혼이민자 대상으로 나누어 선발된다.

 

장학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초·중·고등학교(대안학교 포함) 재학 다문화 자녀는 서울시교육청의 추천의뢰를 받은 서울소재 학교의 학교장 추천을 통한 학교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, 대학생 다문화자녀 및 결혼이민자의 경우에는 지도교수 및 학과장 등의 추천을 받아 신청해야 한다.

 

신청방법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웹사이트(www.woorifoundation.or.kr)에서 온라인 지원 후 구비서류를 우편으로 발송해야 하며, 구비서류는 선발 요강을 참고하여 준비하면 된다.

 

이은영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“높은 교육비가 부담되는 저소득 다문화 가족에게 장학금 지원은 가계 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.”며 “앞으로도 서울시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과 협력하여 우리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인 다문화 가족이 훌륭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 

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은행 및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공동출연해 2012년 1월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다문화 가족 및 소외된 이웃을 위한 장학 사업과 복지 사업을 펼치고 있다.

 

/박광하 기자


댓글을 달아 주세요